전쟁 최적의 시기






만일 북폭이 감행된다면, 4월 중순 이후 5월 9일 이전이 적기라고 할 수 있다.

- 무력 전개
현재, 키리졸브, 독수리 훈련 등의 이유로 미국의 전략 자산과 물자, 인력이 한반도 주위에 배치되어 있다. 한 달 이상 강도 높은 훈련을 하게 되며, 병사들은 적절한 긴장과 사기가 충전되어 있게 될 것이다. 또 따로 무력 전개를 위해 시간을 소비할 필요가 없다.





- 북한의 도발
북한은 현재 핵 무기 실험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핵 실험 외에 키리졸브 등을 반발하여 무력 시위 혹은 도발할 가능성이 있다. 과거에도 키리졸브 훈련 시기에 도발한 바 있다. 이 경우 전쟁에 대한 명분을 가져다 줄 수 있다.

- 국제 여론
김정남 살해 사건, 미사일 4기 발사 등으로 북한에 대한 국제 여론은 최악의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이 무력 대응한다고 해도 미국을 비난할 가능성은 줄어든다.

- 주변국 설득
미국은 국무장관 등을 중국에 보내고, 4월 초, 미중 정상 간 회담이 있을 예정이다. 미국은 여러가지 조건을 제시하며 중국을 강하게 압박하여, 북한 정권 교체 등에 대해 동의를 얻을 것이다. 만일 이 때 미국이 중국을 설득하지 못한다면, 나중에도 설득할 수 없다.

- 사드 배치 완료
사드 수송에는 96 시간, 이의 배치에는 수 일의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사드 배치에 속도를 낼 경우, 3월 중에 배치도 가능하다.


- 기후 조건 등
만일 4월 중순 이후 개전할 경우, 가을 전에 전쟁을 끝낼 수 있다. 겨울에 북한 수복을 위한 북진을 감행하는 것은 혹독한 추위를 감수해야 하므로 바람직하지 않다. 또 북한 정권이 무너질 경우, 북한 주민들이 대책없이 겨울을 맞이하게 되면 수 많은 아사자, 동사자들이 발생할 수 있다.

- 친북 좌파 정부 수립 가능성
5월 대선에서 친북 좌파 대통령이 당선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이 경우, 미국은 복잡한 계산에 빠지게 된다. 대한민국 친북 정권 수립은 미국이 바라는 바가 아니며, 미국이 바라지 않는 일들이 벌어질 가능성도 농후하고, 최악의 경우 한미 동맹이 깨질 수도 있다.
친북 좌파 정권이 곧 반미 정권이라고 간주할 수는 없으나, 미국이 반미 정권을 무너트린 사례는 많다. 미국이 바라는 것은 한미일 간의 강력한 동맹 관계 구축이다. 대한민국은 세계 10위 내, 일본은 세계 3위권 내의 경제력을 가지고 있는 나라이다.
미국이 동맹이라고 믿을 수 있는 나라는 유럽에는 영국, 아시아는 한일 양국 정도이다. 여러 모로 한국은 미국이 포기할 수 있는 나라가 아니다.
친북 좌파 정부 수립을 막는 최선의 방법은 대선을 치루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만일 대선 전에 전쟁이 발발하면, 계엄령이 내려지고, 대선은 연기된다.
이 모든 조건을 감안할 경우, 개전 최적의 시기는 중국과 협의를 마친 이후 즉, 4월 10일 이후부터 5월 8일 전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희망 사항이다.


2017년 3월 14일


=======


개전 시기에 대해, 이미 같은 생각을 가진 이들이 있다. 다음은 일본 기자가 쓴 기자를 구글 번역으로 돌린 것.

======
[특종 최전선] 미군, 북한 괴멸 "X 데이"는 5 · 9 "김정은은 6 차 핵 실험 준비에 들어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종 결정을 내리려하고있다. 렉스 틸러슨 국무 장관은 15 일부터 19 일 한중일 3 개국을 순방하고 북한 정세를 협의 할 것이다. 김정은 조선 로동당 위원장이 진행 핵 · 미사일 개발을 저지하는 '참수 작전' '한정 공습 "준비는 거의 완료했다. 북한 제압의 X 데이와 5 월 9 일 예정의 한국 대선과 관련은. 이런 가운데 기자 카가 孝英 씨가 김정은 정권에 직결되는 인물에 접촉하면 "일본을 공격한다" "불바다"고 공갈 (공갈) 해왔다. 충격의 긴급 리포트.
"트럼프가 북한을 선제 공격하는 'X 데이'의 결단에 들어 섰다"
"북한이 한미과 동시에 일본을 공격하는 임전 태세에 들어갔다"
이 두 가지 정보가 흘러 한미일 3 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이 긴장 상태에 돌입하고있다.
북한은 6 일 아침, 유엔 안보리 결의를 무시하고 갑자기 일본해를 향해 탄도 미사일 4 발을 동시에 발사했다. 중 3 발은 아키타 현 앞바다의 일본의 배타적 경제 수역에 낙하했다. 1 발은 일본 본토에 가장 접근했을 가능성이있다.
북한의 조선 인민군 전략 군은 9 일 탄도 미사일의 발사는 4 월 말까지 진행되는 사상 최대 규모의 한미 합동 군사 훈련에 대응하는 훈련 한 뒤, "(미군의 북한 공격 때) 주일 미군 기지를 공격 목표로 행해진 것을 숨기지 않는다 "고 대변인 담화를 발표했다. 이는 일본을 공격하겠다는 협박이다.

내가 (가가)는 이전 연재 (2 월 27 일 발행 호)에서 다음 두 가지 사항을보고했다.
(1) 미국은 2011 년에 결행 한 국제 테러 조직 '알 카에다'의 최고 지도자 오사마 빈 라덴 용의자 살해 작전을 기반으로 "새로운 김정은 참수 = 김정은 정권 섬멸 (섬멸) 작전 '을 세웠다. 이미 미군 최강의 특수 부대가 제자리에서 트럼프의 「GO」의 결정을 기다리고있다.
(2) 김정은은 미군 특수 부대의 움직임에 위협 지하의 비밀 방에 숨어 주변을 매도 광란 상태에 빠져있다.
새로운 정보가있다. 다음 여러 미군 미 정보 당국 관계자로부터 얻은 것이다.
"미국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실패시키기 위해 북한의 협력자 전자 기기에 '멀웨어'(방해 바이러스)를 포함하는 공작을했다. 김정은은 한미 합동 군사 연습 개시 직전 에 감지하고 관계없는 고관 몇 명을 처형했다 "
"미국은 5 일 최신 무인 스텔스 공격기 비행 영상을 공개했다. 무인 비행기는 빈 라덴 용의자 살해에서도 쓰였다."지상에 나오면 폭살한다 "는 미국의 위협이다. 김정은은 당황 ふためき 다음날 미사일을 발사했다 "
계속 정보는 이렇다.
"김정은은 상궤를 벗어나고 폭주하고있다. 동북 部豊 渓里 (뿐게리)에있는 핵 실험 장에서 6 차 핵 실험 준비에 들어갔다. 9 일 위성 사진에서 확인 된 . 전 세계를 적으로 돌리는 것 "
나는 며칠 전, 김정은 정권에 직결되는 인물과 접촉했다. 인물의 이름, 접촉 장소는 양해 바란다. 그는 한미일 정보 당국이 상시 모니터링하는 "중요 인물"이다. 다음 그가 말했다 충격적인 얘기 다.
"우리는 극도로 긴장하고있다. 트럼프는 북한을 진심으로 선제 공격 할 생각이기 때문이다. 조금이라도 증상이 보이면 우리는 즉시 미국, 일본, 한국을 선제 공격한다. 불바다로 한다 "
"미사 요코다 요코스카, 이와쿠니, 오키나와 등 주일 미군 기지에 미사일을 발사하는 일본을 공격한다. 그래도 미국에 개처럼 따르는 것인가. 우리는 다 탄두 핵 미사일 기술도 확립했다"
"미국은"미국 본토 공격하지 "라고 생각한다. 큰 실수이다. 우리의 잠수함 몇 척은 특공 결사대로 태평양 군데에서 공격 태세에있다. 우리의 공격은 멈출 수 없다"
놀라지 바란다. 미 군사 충돌 "X 데이 '에 대해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남쪽 (한국)에서 10 일 박근혜 (박근혜) 대통령의 파면을 결정했다. 자업 자득이다. 당선인은"종북 ""반일 반미 '이다. 미국은 새 대통령이 탄생하기 전에 움직이는 것이다 .X 데이는 5 월 
9 일 예정된 대선 전에 온다 "
방위성 간부는 그가 "김정은에 직결되는 중요한 인물이다"고 인정하면서 "북한이 '다 탄두 핵 미사일 기술을 확립했다'등의 말은 거짓말이다"라고했다. 단, "미사일 4 발을 갑자기 동시 발사되면 막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아베 신조 총리는 6 일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받고 "이는 북한이 새로운 단계의 위협임을 명확하게 나타내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국가 안전 보장 회의 (NSC)는 3 차례 열렸다. 다음 7 일에는 트럼프와 긴급 전화 정상 회담도했다.

국회는 왜이 문제를 대서 특필 아닌가. 이상이다. 야당은 완전히 「평화 노망 "하고있는 것인가. 일본은이 위기를 세계 각국 유엔과 연계하여 어떻게해서 든 극복해야한다.
■ 카가 孝英 (또는이 · 공영) 기자. 1957 년 출생. 주간 문춘, 신 조사를 거쳐 독립. 95 년 제 1 회 편집자 선택 잡지 저널리즘 대상 수상. 주간지, 월간지를 무대에 폭넓게 활약하고 수많은 특종으로 알려져있다.





No comments

Theme images by fpm.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