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임박을 알리는 뉴스 (2017년 10월 중순)
전쟁이 임박했음을 감지할 수 있는 몇 가지 뉴스가 있다.
1. 트럼프 대통령 행정 명령 13223의 개정 명령에 사인.
지난 20일, 트럼프 대통령은 행정 명령 13223 개정을 위한 행정 명령을 내렸다.
행정 명령 13223은 조지 부시 대통령이 9/11 사태 이후 국가 비상 사태에 대비하여 내린 것이며, 핵심은 군 조직에서 승진, 비자발적 퇴직을 중지시키는 것이었다.
트럼프 대통령이 사인한 행정 명령은 이에 붙여, 은퇴한 군인 (육군, 해군, 해병대, 주방위군 등 정규군)을 소환할 수 있는 권한을 국방장관에게 부여하는 것이다.
미국 언론들은 이 행정 명령을 미국이 새로운 전쟁을 시작한다는 사인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백악관 보도 자료>
2. 핵무장 폭격기 24시간 대기
지난 22일, "Defense One"은 미 공군이 핵무장 폭격기 24 시간 대기 체계를 갖추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아직 경계 명령이 내려진 것은 아니지만, 현재 준비 중이며, 만일 명령이 떨어지면, 지난 1991년 냉전 종식 이후 처음으로 핵폭격기 24 시간 경계 근무가 될 것이라고 보도하고 있다.
<관련자료>
3. 한국내 미국인 자산을 빼라!
VOA 의 백악관 출입 기자인 Steve Herman은 지난 20일 트위터를 통해 "Nelson report"를 인용하며, 한국에 있는 미국인들의 자산을 회수하라고 권고했다.
Nelson report는 국제 뉴스를 특정인에게 이메일로 제공하는 매체이며, 특히 아시아에서의 뉴스와 각종 데이터를 발굴하여 배포하는 소식지이다. 우리나라 증권가 찌라시의 발달된 형태(?)라고 보면 이해가 쉽다.
Nelson report는 미 정부 고위 인사의 비공식적인 발언을 근거로, 미국이 북한을 선제공격할 가능성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으며, 한국내 자산을 지금 당장 빼라고 권고하고 있다. 또, 북한에서 활동 중인 NGO에게 유사시 인질이 될 수 있음을 비공식적으로 알렸다고 전하고 있다.
Nelson report는 이 같은 경고에 덧붙여, 이 정보 소스는 비공식적이며, 이런 정보를 흘릴 경우 탄핵감(즉, 목이 날아갈)이지만, 정보원의 말은 트럼프 대통령이 당장 전쟁을 시작한다는 것이 아니며, 미국 정보의 (전쟁 준비에 대한) 보고서에 근거한 것이며, 이 보고서들은 가설이 아니며, 따라서 심각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적고 있다.
또, 전쟁이 발생할 것이라는 추측은 여러 번 있었지만, 이번은 다르다고 적고 있다.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