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왜 조회수를 공개하지 않을까?
“빈방에다 대고 이야기하는 것보다 친구들로가득한 방에 이야기를 했는데 이들이 당신을 무시하는 것이 더 나쁜 것임을 페이스북은 잘 알고 있다.”
당연하지. 페이스북의 역사를 보면, 주커버그가 가입자를 유인하기 위해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알 수 있는데, 페북에 글을 남겨도 아무도 봐 주지 않는다는 걸 알면, 도대체 누가 페북을 글을 쓸까?
참고로, 미국의 Optimal, Inc의 자료를 보면, 포스팅 후 한 시간 안에 그 글을 보는 독자의 50%가 글을 보고, 포스팅 후 한 시간째가 피크이며, 3시간이 지나면 그 글의 효력은 사라진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페북 사용자는 유효기간 3시간짜리 인스턴트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는 것...
Post a Comment